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노래 이야기/가슴아픈사랑노래이야기

잠도 오지 않는 밤 -듣는 노래 - 임재현 - 사랑에 연습이 있다면

by 노랑거북이 2023. 5. 22.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Prod. 2soo)
아티스트
임재현
앨범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발매일
1970.01.01

 

잠도 오지 않는 밤 지금 듣고 있는 노래는 임재현님의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이라는 곡이다.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뮤직비디오 영상이다.

곡정보 

아티스트 : 임재현

 

임재현 : 네이버 통합검색

'임재현'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앨범 :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 네이버 통합검색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발매 : 2018.09.25.

장르 : 발라드

작곡 : 2soo

 

2soo : 네이버 통합검색

'2soo'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작사 : 2soo

편곡 : 2soo

 

노래 잘하는 사람 정말 부럽다. 아무 장소나 내가 노래를 부르기만 하면 주변에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수 있는 능력이다. 정말 하늘이 주신 최고의 선물이 아닐까 싶다.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솔지님의 커버 영상이다.

 

음원에서는 못들었던 애드립이 가득했던 임재현님의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라이브 영상이다.

 

이 노래 너무 유명한 곡중의 한곡으로 나는 임재현님이 누군지 모르고 이노래를 먼저 듣게 되었다. 사랑에 경험이 없어 사랑하는 사람을 맘껏 사랑해 주지 못하고 그를 힘들게 만들고 자신도 힘들어져 헤어지고 나중에 자신이 서툴러서 사랑하는 이를 놓치고 후회하는 노래이다. 다시 돌아가면 잘해 줄수 있다고 그러면 사랑하는 사람을 다시는 놓치지 않을것 같다는 노래지만, 원래 첫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 다는 말이 정설이다. 사람은 변하기 힘들고 처음에는 서로 조심하겠지만 다시 그때로 돌아가도 서로에게 상처만 주는 사랑을 하게 되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인생 선배로써 충고해주고 싶다. 물론 첫사랑과 결혼까지 하고 백년해로 하는 전설속에 나오는 일들도 일어나기도 하지만 전설이 왜 전설일까? 다시 나에게 찾아오는 사랑을 소중하게 여기며 후회하지 않는 사랑을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노래를 들어 보기를 추천해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