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노래 이야기/예쁜사랑노래이야기

잠도 오지 않는 밤 -듣는 노래 - 마음을 드려요 - 아이유

by 노랑거북이 2023. 12. 17.

 
마음을 드려요
아티스트
아이유
앨범
사랑의 불시착 OST Part 11
발매일
1970.01.01

 

잠도 오지 않는 밤에 듣는 노래 오늘은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OST 한곡으로 아이유 님의 마음을 드려요라는 노래이다.

 

아이유님의 불러준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OST 마음을 드려요.

곡정보

아티스트 : 아이유(IU)

앨범 : 사랑의 불시착 OST Part 11

발매 : 2020.02.15.

장르 : OST

작곡 : 남혜승박진호

작사 : 남혜승박진호

편곡 : 남혜승박진호

 

좋은곡이라 많은 가수들이 커버해 라이브로 불러 주었다. 그중 대표로 몇 곡을 소개해 본다. 첫 번째 솔지 님이다.

 

벤님의 마음을 드려요 라이브 무대 영상이다.

 

NCT의 도영님이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아이유 님의 마음을 드려요 라이브 커버영상을 올려 주었다.


앨범 소개
가수 아이유가 tvN ‘사랑의 불시착' OST의 대미를 장식한다.

tvN 토 일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극본 박지은 / 연출 이정효)의 열한 번째 OST인 아이유의 ‘마음을 드려요'가 공개됐다. ‘마음을 드려요'는 리정혁(현빈 분)과 윤세리(손예진분)의 가슴 시리고 애틋한 소원과 고백이 담겨있는 곡으로, 지난 13회에서 리정혁이 윤세리에게 반지를 건네며 사랑을 약속하는 신에 삽입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간 자신의 앨범은 물론이고 다양한 음악 작업을 통해 ‘독보적 음원 여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온 아이유는 이번 ‘사랑의 불시착' 마지막 OST 가창을 맡아 또 하나의 히트곡 탄생을 예고했다.

‘사랑의 불시착'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고, 크러쉬의 ‘둘만의 세상으로 가', 백예린의 ‘다시 난, 여기' 등 명품 OST들이 음원차트를 휩쓰는 등 호평을 얻고 있어 이번 아이유의 ‘마음을 드려요' 역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마음을 드려요'는 감정을 강요하지 않고 멋 부리지 않은 담백하고 꾸밈없는 멜로디, 진심을 다한 노랫말에 아이유의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아이유는 목소리뿐 아니라 미세한 숨소리와 떨림까지 곡에 완벽하게 담아내 듣는 이들의 가슴을 울린다. 또한 잔잔하고 담담하게 시작되는 1절, 스트링의 풍성함이 더해진 2절의 후렴구와 클라이맥스 후 등장하는 무반주 속 오롯이 드러난 아이유의 목소리는 뭉클함을 배가시킨다.

속삭이듯 노래하는 아이유의 보컬은 드라마 마니아들의 몰입도를 높인다. ‘사랑의 불시착' 음악을 총괄하고 있는 남혜승 음악감독은 “가장 설레고 아름다운 순간에 눈물 나는 뭉클함을 느낄 수 있는 노래를 만들기 위해 오랫동안 고심했다.”고 곡 탄생 배경을 설명했다.



[Credit]
Lyrics & Composed & Arranged by 남혜승, 박진호
Guitar 이태욱
Keyboard 박진호
String 융스트링
Whistle 김기원
String Arranged by 한요섭
String Directed by 남혜승, 박진호
Vocal Directed by 김기원
Guitar Recorded by 이창선 @ 프렐류드
Vocal Recorded by 손명갑 @ KakaoM
String Recorded by 이경호 @ CSMUSIC& Studios
Mixed by 이경호 @ CSMUSIC& Studios / 손명갑 @ koi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 82_1 Sound

발매사, 기획사 정보를 제공하는 표
발매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기획사 EDAM엔터테인먼트

 

출처 - 네이버 바이브 앨범정보


 

둘리 커플의 너무나 애절한 이별...

 

정말 잘 만들어진 한편에 드라마, 그래서 일본에서도 그렇게 오랫동안 1위를 했고 미국에서는 리메이크를 한다고 하고 그리고 지금도 장면 장면을 볼 때마다 웃음이 나기도 하고 울컥하기도 하고 나는 이젠에 현빈 님과 손예진 님의 드라마를 잘 보진 않았었다. 연기를 잘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뭐랄까... 별로 끌리지 않아서 사랑의 불시착이라는 드라마도 정말 유명하고 사람들이 많이 보고 재밌다고 해도 안 봤었다. 그 후에 두 남녀 주인공이 공식적으로 열애 중이라는 기사를 보게 되었고 드라마가 오작교가 되었네... 그런 생각을 하며 넘겼었는데.  백예린 님의 다시 난, 여기라는 노래를 듣고 노래 가사가 너무 좋아서 노래를 듣다가  뮤직비디오를 보게 되었고 그 후에 드라마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 보게 되었다. 역시 남녀 주인공의 연기가 너무나 애절하고 절절해서 때론 웃기도 때론 가슴이 울컥하기도 하면서 응~ 그래서 드라마가 그렇게 인기가 많았구나... 알게 되었다. 매회 명장면마다 새로운 OST가 흘러나오고 역시 노래도 너무 좋네... 많이 느끼게 되었다. 너무 유명한 곡이라 다들 많이 들어 봤겠지만 좋은 노래는 몇 번을 들어도 좋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곡이기에 아이유 님의 마음을 드려요란 곡을 다시 한번 들어보길 추천해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