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노래 이야기/가슴아픈사랑노래이야기

잠도 오지 않는 밤 -듣는 노래 - I Believe - 안다은

by 노랑거북이 2023. 12. 9.

 

 
I Believe
아티스트
안다은
앨범
연모 OST Part.4
발매일
1970.01.01

 

잠도 오지 않는 밤에 듣는 노래 오늘은 연모라는 드라마의 ost 안다은 님의 I Believe라는 노래이다.

 

안다은님의 i believe 연모의 뮤직 비디오이다.

곡정보

아티스트 : 안다은

앨범 : 연모 OST Part 4

발매 : 2021.11.02.

장르 : OST

작곡 : 한승훈CR KIM

작사 : 한승훈CR KIM김수빈(AIMING)

편곡 : 한승훈CR KIM임수혁강민훈

 

안다은님의 I Believe 라이브 영상이다.

 

안다은님의 I Believe 라이브 영상이다.

 
I Believe
아티스트
안다은
앨범
연모 OST
발매일
1970.01.01

앨범 소개
KBS2 월화드라마 '연모' OST PART.4 'I Believe'
-'감성 보컬' 안다은의 'I Believe'

디에이드 안다은이 'KBS2 '연모'의 OST 가창에 참여한다.

전 어쿠스틱 콜라보 출신의 디에이드 멤버 안다은이 감성적이면서 섬세한 보이스로 '연모' OST PART.4 'I Believe'를 한 편의 드라마 같이 표현했다.

'I Believe'는 한 남자를 바라보는 애틋한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아무 말도 없이 그저 바라볼 수밖에 없는 슬픈 마음을 담았다. 더불어 음악 전체를 따뜻하게 감싸주는 오케스트라 스트링은 팀 AIM STRINGS가 부각해 주었고, 엠씨더맥스, 백현, 다비치, 거미, 임창정, 먼데이키즈, 노을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AIMING이 프로듀싱하였다.


KBS2 월화드라마 '연모'는 죽은 오라비 세손의 삶을 대신 살게 되면서 여자의 모든 것을 크고 무거운 용포 안에 숨겨야 했던 이휘(박은빈) 앞에 정지운(로운)이 스승으로 등장하면서 긴장감 가득한 로맨스를 만들어낸다. 과거 첫사랑과 가족을 죽인 원수라는 비극의 씨앗을 안고 거부할 수 없는 연으로 이어진 운명적 만남이 소용돌이 친다.


'연모' OST에는 SUPER JUNIOR-K.R.Y. (슈퍼주니어-K.R.Y.), 린, 백지영, 안다은이 참여하며 명품 드라마를 완성하고 있다.


1. I Believe

전 어쿠스틱 콜라보 출신의 디에이드 멤버 안다은이 감성적이면서 섬세한 보이스로 'I Believe'를 한 편의 드라마 같이 표현했다. 'I Believe'는 한 남자를 바라보는 애틋한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아무 말도 없이 그저 바라볼 수밖에 없는 슬픈 마음을 담았다. 더불어 음악 전체를 따뜻하게 감싸주는 오케스트라 스트링은 팀 AIM STRINGS가 부각시켜주었고, 엠씨더맥스, 백현, 다비치, 거미, 임창정, 먼데이키즈, 노을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AIMING이 프로듀싱하였다.


[Credits]

Lyrics by 한승훈, 김창락(Aiming), 김수빈(Aiming)
Composed by 한승훈, 김창락(Aiming)
Arranged by 한승훈, 김창락(Aiming), 임수혁(Aiming), 강민훈(Aiming)

Background Vocals by 정유신
Piano by 김창락(Aiming)
Guitar by Young
Bass by 조세희(Aiming)
Drum by 은주현
Midi Programming by 임수혁(Aiming), 권수현(Aiming)
String Arranged by 강민훈 @ aimstrings

Recorded by 김동일 @ FNC ENTERTAINMENT STUDIO
Digital Edited by 정기홍 (Assist 최다인, 이찬미) @ Seoulstudio
Mixed by 정기홍 (Assist 최다인, 이찬미) @ Seoulstudio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

발매사, 기획사 정보를 제공하는 표
발매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기획사 FNC엔터테인먼트

 

출처 - 네이버 바이브 앨범정보


박은빈과 로운의 운명적인 서사

휘(박은빈이) 자신이 모시는 주군이라고 생각하지만 그에게 끌리는 감정을 숨기지 못하는 정사서(로운)

드디어 휘(박은빈)가 자신의 첫사랑 그녀임을 알게 되는 정사서(로운)

 

그녀의 힘겨운 삶을 미리 알지 못한것이 너무 미안한 정사서(로운) 그녀만 있으면 어떤 것도 상관없다는 정사서 멋지다.


요즘 로운님의 연기에 홀릭되어 그가 출연한 드라마를 열심히 찾아보고 있다. 연모라는 드라마는  너무 유명한 작품이었는데 이제야 자세히 보고 있다. 박은빈 님과 고운님의 꽉 찬 애절하고 슬플 사랑의 서사가 두 분의 신들린 연기로 완벽하게 전달이 된다. 이래서 이 드라마가 정말 잘됐구나! 그런 생각이 든다. 아무튼 너무 설레고 재밌게 보고 있는 드라마에 좋은 ost 좋은 노래들을 들어서 더욱더 행복해진다. 좋은 드라마를 더 몰입하게 만드는 ost. 듣다 보면 너무 좋고 행복해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