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노래 이야기/가슴아픈사랑노래이야기

잠도 오지 않는 밤 -듣는 노래- 한숨만 - 바이브

by 노랑거북이 2023. 10. 20.

 
한숨만
아티스트
바이브
앨범
Re - Feel
발매일
1970.01.01

 

잠도 오지 않는 밤에 듣는 노래 바이브에 한숨만 이란 노래이다.

 

바이브의 한숨만 라이브 방송 무대 영상이다.

곡정보

 

아티스트 : 바이브

앨범 : Re-Feel

발매 : 2006.02.27.

장르 : 알앤비 / 어반

작곡 : 류재현

작사 : 류재현

편곡 : 류재현

 

전성기시절의 바이브의 한숨만 라이브 영상이다.

 

바이브의 한숨만 라이브 영상이다.

 

바이브 한숨만 라이브 무대 영상이다.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만든 다는 전어처럼 이별노래 하면 바로 생각나는 바이브 그들의 많은 명곡들 중에 오늘은 한숨만이라는 노래를 소개해 본다. 추운 계절이 오면 혼자인 사람들이 옆구리가 시리다고 외롭다고 노래노래 하는 사람들이 많다. 날씨가 추우니까 따뜻한 체온이 더 그립고 혼자가 더 외롭게 느껴지게 마련이다. 그래서 마치 나의 쓸쓸한 나의 마음을 대변해 주는 듯한  바이브의 노래를 많이 들 좋아하는 것 같다. 그리고 류재현 님이 정말 어쩜 저렇게 나랑 비슷한 경험을 한 것처럼 똑같은 노래 만들어 불러 주는지 정말 대단하신 분인 것 같다. 언젠가 내가 경험했던 그 이별이야기를 바이브의 절절한 목소리로 들려주는데 어찌 감정에 빠져들지 않을 수 있을까? 가끔은 내가 슬프면 더 슬픈 상황을 보며 위로를 받곤 한다. 아마 이별 노래를 들으며 위로를 받는 것도 아마 이런 마음이겠지, 혹시 나보다 더 슬픈 노래를 듣고 위로를 받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해 본다. 이별이 나만이 겪는 슬픔이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말기를...

 

댓글